'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다양한 추모행사 마련

크게작게

매일종교 뉴스1팀 2019-01-15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을 맞아 추모미사 등 김 추기경을 기리고 추억하는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김수환 스테파노 추기경 선종 10주년 기념위원회(위원장 염수정 추기경)는 김 추기경이 생전에 몸소 보여준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되새기는 한편 세상을 향해 지녔던 지향과 정신을 이 시대에 다시 한번 구현하고 그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다.    

10주기 당일인 2월 16일에는 오후 2시 명동대성당에서 염 추기경 주례로 추모미사가 봉헌된다. 김 추기경의 생전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전은 2월 11일부터 23일까지 명동 1898광장에서, 성경과 제의·제구 등 유품 전시회는 2월 16일부터 6월30일 절두산순교성지 내 한국천주교순교자박물관에서 열린다.     

기념 음악회는 다음달 18일 오후 8시 명동대성당에서 열리고 민족의 화해와 일치를 위한 특별 미사, '김수환 추기경의 나눔 정신'을 주제로 한 기념 심포지엄, '내 기억 속의 김수환 추기경' 토크콘서트 등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김 추기경의 일생을 라디오 드라마 '바보, 김수환'과 특집다큐 '우리안의 바보, 김수환'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기사입력 : 2019-01-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매일종교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