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에티오피아 보은사업 홍보대사'로 향덕 스님 위촉

크게작게

이중목 기자 2021-06-14

 

▲ 향덕 스님(오른쪽)과 백선기 칠곡군수. 칠곡군 제공 사진    


한국전쟁 참전국아 돕기 나선 칠곡군
, 문화·관광·보훈 업무협약 맺어

 

경북 칠곡군은 14일 향덕 스님을 '칠곡군 에티오피아 보은사업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임명장을 전달했다.

 

향덕 스님은 '승복 입은 외교관'이라 불리며 아프리카 국가와 민간 외교활동을 펼쳐왔으며 앞으로 칠곡군이 추진하는 에티오피아 보은사업에 힘을 보탠다. 그는 국제불교대학원을 수료하고 세계평화불교대학총장 등을 지내며 세계평화운동을 벌여왔다.

 

칠곡군은 향덕 스님이 에티오피아 정관계에 폭넓은 인맥을 형성해 에티오피아 보은사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칠곡군과 '문화·관광·보훈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관도 향덕 스님 홍보대사 임명을 반기는 분위기라고 한다.

 

쉬페로 쉬구테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는 "향덕 스님의 홍보대사 임명은 칠곡군과 에티오피아 우호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향덕 스님은 "칠곡군의 민간주도 해외 보은 사업은 전국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모범 사업"이라며 "힘을 보태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선기 군수는 "향덕 스님을 비롯한 많은 분과 힘을 모아 에티오피아에 있는 대한민국 호국 영웅과 후손을 위한 보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칠곡군은 2014년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을 계기로 한국전쟁 참전국인 에티오피아 돕기에 나섰다. 군민 성금을 모아 현지에 '칠곡평화마을'을 만들고 초등학교·도서관·마을수도 등 각종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기사입력 : 2021-06-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매일종교신문. All rights reserved.